본문 바로가기
첫 번째 도전 : 투자로 돈 벌어보기

문제점 확인 및 해결책으로 투자공부 시간 바꿔보기

by 노인웅 2024. 1. 9.

두 번째 도전인 다이어트는 어떻게든 잘 이끌어 나가고 있는데 첫 도전인 투자 공부가 생각보다 많이 더디다. 그래서 오늘은 그 이유를 찾아보고 어떻게하면 더 잘해나갈 수 있을까 답을 찾아보려고 한다. 그저 단어 공부 하나만 해도 만족할텐데 그것마저도 내가 안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어떻게든 하려고 하는데 몇일씩 끊기는것은 왜일까.

 

투자공부를 못하는 이유

우선 고민을 해봤다. 다이어트를 하는것과 투자공부를 하는것의 차이가 무엇인가. 그 이유로는 시간을 정하고 안정하고의 차이가 있는 것 같다. 다이어트는 어쩌다보니 일 끝나고 바로 한다. 일하는 시간은 정해져있기 때문에 운동하는 시간도 그에 맞게 정해져서 하고 있었다. 하지만 '투자공부는 모든 일을 마치고 저녁에 하자.' 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어서 이것저것 하다보면 어느덧 시간이 늦어지고 이것때문에 다음날을 위해서 포기한 날들이 많은 것 같다. 그래서 나는 투자공부 시간을 정해보기로 했다. 저녁시간은 안된다. 이미 스케줄이 있고, 투자공부까지 한다면 앞의 일들도 흔들리고 잠자는 시간이 늦어질테니, 아침에 해보기로 했다. 저녁 시간은 하루를 마무리하며 여유를 좀 느끼며 편안하게 일찍 잠들고, 아침에 1시간정도 일찍 일어나 맑은 정신으로 해보는거다. 

 

투자공부 시간 바꿔보기

그렇다면 시간을 정해보자. 보통 나는 11시에 잠에 들고 7시에 일어난다. 공부를 하거나 일정이 늦어져서 12시 넘어서 자는 경우도 있다. 그래도 나름 좋은 컨디션으로 하루를 보낸다. 그러므로 나는 7시간에서 8시간정도 자면 괜찮은 컨디션을 유지한다고 치자. 아침에 한시간정도 공부를 하기위해서는 6시쯤 기상해야하니, 잠은 10시나 11시쯤 자는것으로 해봐야겠다. 

취침 : 10시 또는 11시

기상 : 6시

 

결론

막연히 공부를 하자가 아니라 이 시간에 이 공부를 하자라고 정했다. 그리고 그 시간은 저녁시간보다는 아침시간으로 정해봤다. 저녁 시간에 하기에는 변수가 너무 많았다. 그리고 내 잠자는 패턴을 생각하면 10시 또는 11시에 잠들어서 6시에 일어나 공부하면 그나마 괜찮은 성취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우선 바뀐 방법으로 공부를 해보며 글을 남겨보자. 

댓글